오늘은 저번 그랜저 IG 전기형에 이어서 그랜저 IG 후기형(더뉴그랜저) 시승 후기다.
정말 많은 분들이 중고차 세단으로 고민하는 두 차량이지 않을까 싶다.
전기형과 다르게 더뉴그랜저는 최신 느낌의 차라는 느낌이 물씬 풍겨난다.
앞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딱 봤을 때 최신차라는 느낌이 나는 것은 사실이다.
전기형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.
그랜저 IG 3.0 가솔린 시승기
이번에 중고차를 구매할 때 굉장히 고민했던 부분이 있다.스포티지 더볼드를 타다가 승차감 때문에 세단을 찾게 되었고 중고차로 구매를 결심했다.여기서도 고민스러웠던 것이 중형인 K5, 소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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호불호가 갈리는 앞 범퍼 말고는 옆모습은 정말 잘 빠졌다.
이전 IG는 검은색인데 확실히 흰색이 스포티하고 영한 느낌이 나는 것 같다.
검은색은 고급스러움과 중후함. 흰색은 세련되고 스포티함으로 정리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.
전기형은 렌트카로 1일 대여했는데 더뉴그랜저는 쏘카에서 8시간 정도만 빌렸다.
코스는 용인에서 단양. 왕복으로 넉넉히 4~5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다.
더뉴그랜저 IG 2.5 가솔린 연비
아쉽게도 연비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다.
그렇지만 이전에 탔던 전기형 3.0 가솔린 엔진에 비해서 배기량이 낮았기 때문에 1~2km 정도 연비가 좋았다.
전기형 IG와 비교해서 정리하면 대략 아래와 같다.
시내주행 | 9 |
고속도로 | 15.5 |
복합연비 | 12.5 |
출퇴근 사용 시(예상) | 10.5 |
차량의 차이라기 보다는 배기량의 차이라고 보면 될 듯하다.
차량 컨디션은 괜찮았다.
주행거리가 75000km였고 쏘카라서 관리가 잘 안 됐을 거라 예상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다.
많은 사람들이 더뉴 그랜저부터 현대차 실내 디자인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어제 전기형을 타보고 더뉴 그랜저를 만나니까 확실히 실내 인테리어는 잘해놨다.
이게 하루 간격으로 차를 바꿔타니까 체감된 건데 운전석은 전기형이 더 넓다.
특히나 센터패시아 아래에 있는 하단 수납공간이 넓어져서 오른발을 편안하게 벌릴 수가 없었다. 이 부분은 전기형의 압승.
디지털 계기판에 널찍한 내비게이션에 감성적인 인테리어는 정말 칭찬해 줄 만하다.
주행성을 중요시하는 나도 깔끔한 인테리어에 마음이 흔들릴 뻔했다.
더뉴 그랜저 IG 2.5 가솔린 시승 평가
종류 | 점수(10점 만점) | 평가 |
저속 승차감 | 8.5 |
저속 승차감 IG 대비 부드러운 수준. 방지턱 넘을때나 자잘한 노면을 만나면 확실히 좋음
|
고속 승차감 | 7.5 |
무난함. 노면에서는 불안하지 않음. 그러나 약간의 튀는 노면을 만나면 불안하기 시작
170부터 굴곡이 있는 노면에서 피칭에 의해 불안해지는 것을 느낌. |
코너링 | 7 | 무난한 수준. 고속도로 빠져나갈 때 롤링에 의해 몸이 쏠림 |
실내공간 | 8 | IG 대비 밞 좌우 넓이가 좁음. 시트가 약간 더 낮아서 포근한 느낌은 있음 |
소음 | 7.3 | 풍절음이 꽤 심함. 고속에서의 소음 심함 |
인테리어 | 8 | UI 가 감성적이고 인테리어 예쁘긴함. 최신형정도 느낌은 아닌듯 |
브레이크 | 8 | 급브레이크 테스트는 못해봤으나 나쁘지 않았음 |
최종 점수 | 7.75 |
저속 승차감(8.5)
저속 승차감은 정말 좋다. 쏘카 주차장에 나와서 골목길에 살살 달리는데 부드러운 느낌이 정말 좋았다.(전날 전기형을 타봐서 더 체감이 된 듯) 방지턱, 요철 만나도 정말 깔끔하게 넘어가준다.
디자인 괜찮고 신형 느낌이 나는데 저속 승차감까지 좋길래 이때 약간 마음이 기울었다.
고속 승차감(7.5)
나쁘지 않은데 물렁한 서스펜션 때문인지 전기형 대비 피칭이 좀 있었다.
체감이 가장 됐던 곳은 고속도로에서 상하 굴곡이 있는 부분을 고속으로 달릴 때 꿀렁이는 느낌이 나서 살짝 불안했다.
초고속으로 갈수록 이 느낌이 점점 강해져서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었다.
이 부분 말고는 직진성 있게 치고 나가는 점은 괜찮았다.
코너링(7)
코너링은 실망이었다. 고속도로에서 360도 회전하는 곳으로 빠져나갈 때 롤링에 의해 몸이 쏠리는 것이 느껴졌다.
전기형때처럼 핸들을 고정한 상태로 돌지 못하고 계속 보정을 해줘야 했다.
솔직히 말하면 스포티지 더볼드와 비교했을 때 롤링면에서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.
실내공간, 인테리어(8)
더뉴 그랜저 하면 역시 실내다. 실내 공간은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충분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는 정말 괜찮다.
최종 평가
더뉴 그랜저의 세간의 평가는 전기형의 서스펜션 단단함을 적당히 잘 풀어줬다였는데 딱 그 말이 맞는 것 같다.
디자인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괜찮고 방지턱과 신호등이 많은 우리나라 도로 여건상 저속 승차감도 뛰어나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.
고속 승차감과 코너링이 평이한 수준이긴 했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국내 소비자 취향을 잘 저격한 것 같다.
그랜저 IG vs 더 뉴 그랜저 IG 둘 다 타보고 그랜저 IG로 선택한 이유
오랜만에 글을 쓴다.신혼여행을 다녀오고 글을 써야지 했는데 벌써 한 달이 지났다.신혼여행에서 너무 잘 놀았던 탓인지... 한국에 돌아와서 시차 적응하고 일하고 글 써야지~ 했는데 너무 게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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